본문 바로가기
Marketing In Korea

IC신용카드 인식 TV셋톱박스 개발

by 푸랭키 2008. 3. 18.

IC신용카드 인식 TV셋톱박스 개발
케이에스넷   
   
IC신용카드를 읽을 수 있는 TV셋톱박스가 개발됐다.

지불결제기업인 케이에스넷(대표 오필현 www.ksnet.co.kr)은 이같은 기술의 ‘T-뱅킹, T-커머스 서비스제공시스템’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. 케이에스넷은 이 기술의 특허를 취득했으며, 상용화 여부는 시장 수요에 맞춰 진행할 계획이다.

시스템 특징은 TV셋톱박스가 IC칩을 인식할 수 있다는 것. 현재처럼 공인인증서 등을 통한 별도의 암호·복호화 및 인증 기능이 없더라도 IC칩이 내장돼 있는 신용카드 등을 셋톱박스에 꽂으면 언제 어디에서나 T뱅킹·T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다.

케이에스넷은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함께 결제 정보 보안을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.

[전자신문 '08.03.12]
 
 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KSNET에서 정말 재미있는 솔루션을 내 놓았네요. 근데, smartcard 같은 개념인가? 그래도 카드 입력부는 필요할 것 같네요. IC 칲 인식 부분하고, H/W적으로 먼저 개발을 해 둔 업체는 KSNET과 업무하기 쉬울 것 같네요. 

신기하네요.. 음.. 어떻게 해야 저렇게 될라나.. 좀 더 자료를 찾아봐야겠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