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 and ETC/Tips

OUTLOOK 2007이 정상 종료 안 될 경우

by 푸랭키 2008. 4. 7.
최근 들어 OUTLOOK 2007이 정상 적으로 종료가 안되더니만, 컴퓨터를 재 부팅만 하면 OUTLOOK에서 폴더를 동기화 하고, 정상적으로 종료가 안되었으니까, 검사를 해야 된다고 약 10분동안 말썽을 부려서, 데모를 하는데 정말 많이 애를 먹었다.

주말 내내 뒤지다 보니,
http://www.howto-outlook.com/faq/outlookdoesntclose.htm

PLUGIN 부분이라고 해서 컴퓨터에 깔려 있는 PLUGIN을 의심했다.
처음엔 MSN인 줄 알고, 업데이트 하고, 별 쌩쇼를 했다.

그래도 버젓이 OUTLOOK 프로세서는 살아 있었다.
왜 안 죽는 거야.
결국 재 부팅을 하고, 처음부터 다시 했다.
모든 APPLICATION을 다 지우고, 시작 프로그램 일일이 적고 하나씩 정리를 했는데.

결국 SKYPE 때문이었다.
지금 업데이트를 했는데,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.

아.. 주말을 투자해서 OUTLOOK 2007 문제에 원인을 찾았다.
SKYPE 쓰시는 분들한테 다른 거 쓰자고 해야 되는지, OUTLOOK말고 다른 프로그램을 써야 될지 모르겠당.